나는 푸른 하늘을 기억하고 있다

*
<신부이야기>, 모리 카오리, 대원 
소문의 <신부이야기>가 단행본으로... 그것도 신국판 사이즈로 나왔습니다!!!! 우와아아아!! 사이즈가 크니까 더 좋네요. 모에로운 그림들이 더 커서 작은 눈을 키우고 열심히 그림과 함께 즐감했습니다. 사실 대원에서 이책을 저는 '미우'라인쪽으로 빼서 좀더 고급스럽게 만들고 다른 미우의 책들 처럼 가격을 많이 올릴줄 알았는데요. 아니었습니다. 개인적인 예상으로는 학산의 '시리얼'에서 나온 <3월의 라이온>과 비슷하려니 했었거든요. 그래서 조금 놀랐다면 놀랐습니다. 이슈에서 연재해서 그런건가. -.-?
개인적으로 종이는 재생지가 아닌 것이 좋지만, 그쪽은 또 책이 너무 무거워져서 별로입니다. 일반 단행본쪽에 사용하는 재생지와 만화쪽의 재생지 느낌의 종이는 또 차이가 있어서... 만화쪽 재생지 종이는 습기를 잘 먹는다던가 색이 좀 변질되는 것이 심해서 꺼려하는 건 사실이지만, 먼지도 별로 날리지 않고 무엇보다 가벼워서 좋네요.  뭐 결론은... 장단점이 있지만, 개인 취향이라는 말. ~_~ 사실 일반 단행본쪽에서는 80mg 미색모조나 80mg 재생용지나 가격의 차이는 별로 없거든요. 오히려 재생지쪽이 인쇄소에서 꺼려하는 편이고... 가격이 조금더 있었던 걸로 기억합니다(이건 2년정도 전 이야기입니다. 제가 회사에서 마지막으로 종이를 발주하면서 봤었던 지류회사에서 주는 단가표를 근거로 하는 이야기. 그치만, 단가는 함께 올라가니까 가격이 더 올라간것 정도만 차이가 있지 않을까 싶습니다). 미모 계열은 아니었지만, 저는 이런 종이(<신부이야기>에서 사용된 종이)를 좋아해요. 
내용(설정)은 뭐 대부분 동영상으로 돌아다니는 모리 카오리 선생님의 원고 작업 모습을 보셨으니... 아시리라고 생각합니다. 저는 정보는 거기까지만 있어서 이 이야기가 무려 연상 신부와 연하 신랑의 이야기인줄은 꿈에도 몰랐거든요. 그녀의 "어머나!"처럼 저도 2번째 페이지에서 함께 "어머나!"를 외치고 말았습니다. 이 커플을 보면서 떠올랐던 연상 연하 커플은 토죠 카즈미 선생의 <힘내>의 이복 남매지만 실은 남매가 아닌 남남인 그 커플이 떠올랐습니다. ^^;; 이런말을 하면 실례일지도 모르지만, 그만큼 재미있게 읽었다는 이야기입니다. 저는 토죠 카즈미 선생님의 팬이에요. 물론 <신부이야기>의 아미르쪽이 좀더 씩씩하고 똑부러지지만, 뭐랄까 약간 맹한 느낌이... 비슷했거든요. 어린 신랑쪽의 에이혼쪽도 귀여운게... 엄머엄머!! 
암튼 즐거웠습니다. 저자 후기를 보고 즐거웠던 이유를 더 잘 알게되었어요. 후기에는 본인이 엄청 버닝하시면서 그리셨다고... 보면서도 내내 그런 느낌을 받았거든요. 정말 즐겁게 그리고 있다는... ^^ 덕분에 저도 즐거웠습니다. 먼 몽고로 여행을 다녀온 기분이었어요. 

*
<라즈 머리디언>6, 유이가 사토루, 학산
으으음... 이 작품은 사실 내용에 반한쪽이 아니라 그림체에 반한 관계로 이번 권은 좀 충격이었습니다. 저의 개인적인 그림체에 대한 감상인데요. 이 양반 제2차 작화붕괴가 시작된것 같아요. OTL 컷의 분할이나 연출쪽은 여전히 화려하지만, 그냥 컷들에서 얼굴들이 조금씩 균열이 일어나는 것이 보여서... 펜선도 좀 약해진 느낌도 들고;;; 완결권이라서 그런걸까요? 힘이 빠지셨나;; 유이가 사토루 선생은 이 작품으로 먼저 이 분을 알게 되었어요. 이분의 수려한 그림체에 반해서 전작을 찾아보고 깜짝 놀랐습니다. 전작의 초반 그림과 후반 그림이 완전 다른 분이셨거든요. 콜록;  <라즈 머리디언>에서 가장 인물이 이뻐 보일때는 절정기의 코가운 선생이 연상되기도 했었는데요. 지금은 그냥 뭐... ㅠ_ㅠ(운다) 내용은 뭐... 그냥 현실로 돌아온다 정도면 되겠네요. 꿈은 꿈일 따름이죠. (먼눈) 다만 꿈으로 돌아갈만한 여지를 두어서... 여러가지 해석이 가능했습니다.







반응형
BLOG main image
나는 푸른 하늘을 기억하고 있다

by dung

공지사항

카테고리

분류 전체보기 (1407)
우리집 곰두리들 (149)
만날만날 (52)
토동토동 (370)
리뷰 (514)
나의 시간 (145)
알아차림과 수용 (0)
S - 심리치료 (145)
S - 일러스트와 디자인 (24)
w - 모에모에 설정 (0)
W - 나의 끄적끄적 (0)

달력

«   2024/05   »
1 2 3 4
5 6 7 8 9 10 11
12 13 14 15 16 17 18
19 20 21 22 23 24 25
26 27 28 29 30 31

최근에 올라온 글

최근에 달린 댓글

최근에 받은 트랙백

05-09 08:46
tistory!get rss Tistory Tistory 가입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