나는 푸른 하늘을 기억하고 있다

*

<빨강머리 백설공주>6
아카즈키 소라타, 서울 

이게 몇년만의 신간인지요. ㅠ_ㅠ 엉엉엉엉...전 포기했었거든요. 원서를 사서 읽을까 말까 고민하던차에 나온 신간이라 울었습니다. 5권 말에 등장해서 궁금증만 잔득 저에게 주웠던 문제의 그 미소년의(미소녀가 아니었어요.^^;;) 이름은 카즈키 이더군요. 

사실 이번에도 새롭게 등장한 악당 캐릭터로 알았습니다만, 아니더군요. 뭐 동기는 그러했습니다. 백설의 삶의 궤적이 자신과 같다고 생각하고 돕고 싶다는 마음으로 나선 일이었어요. 중간에 이런저런 일이 많았지만, 뭐 결론적으로는 나쁘다고 말하기도 애매하게 되었습니다. 덕분에 젠은 형님께 진심을 말하게 되었고 이래저래 교통정리가... *_*;; 라지 왕자여 안녕히~~!

6권에서는 5권에 이어서 하는 라지왕자의 꼬물꼬물한(?) 노력도 좀 귀여웠습니다. 사실 라지군은 별로 호감형은 아니었지만, 이번 권에서는 나름 귀엽더라구요. 백설과 함께한 몇일을 보면서 그의 캐릭터도 좀 이해가 가게 되었구요. 1권의 드립을 생각하면.... 후후후. 무엇보다 귀엽게 느껴진 부분은 좋아지기 위해서(?) 노력한다는 점 인데요. 뭐 근데 백설이 직면 시켜주지 않았다면 그럴일은 없었겠죠. 평생. ㅎㅎ 사실 라지 왕자 부분은 그의 주변의 반응이 더 재미있었습니다.
이번 권은 동기가 좋아도 상대에게 확인을 해서 동의를 구하는 것이 아닌 이상은 좋지 못하다는 걸 말해주는 좀 교훈적인 에피소드 이었습니다만, 뭐 덕분에 진도가 팍팍 나가서 좋았어요. 다만 5권이 나왔던 시점이후 몇년이나 지나서... 혼자서 다음권을 예상하며 소설을 쓰고 있던지라... -_- 후후후. 뭔가 예상과는 다른 전개라서 미묘하기도 합니다. ㅠ_ㅠ 내 로망의 스토리가 아니라서 그런가봐요. 쿨럭. OTL 


*

<마우리와 용>
모토 하루히라, 조은세상

북새통에서 갈때마다... 고민하다가 결국... 음. 뭐 소감은 나쁘지 않았어요. 그림체는 굉장히 수비범위 이었구요. 특히 귀여운 미소년을 잘 그리시더라구요. 그에 비해서 남자 어른 캐릭터의 얼굴은 왔다 갔다 하는 편 이었습니다. 단편 4개로 구성된 단편집으로 세계관을 공유하고 있었고 4편을 다 보면 작가의 취향이 좀 명확히 보이게 되더라구요.
세계를 순례하는 정령이 특정 지역에 정착하는 이유는 누군가에게 반해서이고 그때부터 인간의 모습을 할 수 있다는 설정이에요. 제목의 '마우리와 용'은 첫번째 단편 커플 이야기에요. 저는 이 커플 이야기가 제일 좋았어요. 

어느 시골 마을에 행차하신 용님께 마을 사람들은 그 마을의 처녀들이 없어서 가장 이쁜 소년을 제물로 보냅니다. 두려움에 떠는 소년은 용에게 먹힐 각오를 하고 떨고 있는데~ 용은 자신의 예상과는 정반대로 대화할 상대가 필요하다고 이야기합니다. 용과 즐거운 나날을 보내던 어느날 식료품을 구하러 마을로 나갔던 마우리는 마을의 남자들에게 포위되어서 강제로... 네 뭐 그런 상황이었습니다. 그걸 지켜보던 용님은 격하게 화를 내며 등장하고 그리고 그 무리에게 분노합니다. 마음이 착한 미우리는 그들이 그런 행동을 하는 이유가 있다고 설명합니다. 용은 그 마을에 살던 모든 여자들이 그 마을을 지배하던 성주인지 뭔가인 사람을 모시려 끌려갔다는 사실을 알게되었습니다. 그리고 마우리가 눈이 한쪽이 다친 이유도 알게되었구요. 그건 여자들을 구하러 가서 영주가 그들에게 내린 벌 이었습니다.

용님은 미우리를 기쁘게 하기 위해서 성주로부터 여자들을 구해내고 마을에는 평화가 찾아왔고 더이상 마우리가 그렇게 될 일은 없다는 사실을 말해주는 용님. 그치만 마우리는 슬퍼합니다. 이제 남자인 자신이 더이상 용님에게 필요가 없다고 생각하기 때문이었어요. 사실 용님이 인간으로 가끔씩 변한 이유는 착하고 이쁜 마우리 때문이었라능! 용님과 이별을 생각하며 슬퍼하는 미우라를 향한 용님의 직설적인 프로포즈!! 내아를 낳아도!! (응?) 용님 답게 먼가 프로포즈도 다르더군요. =ㅂ= 하하하. 박력넘칩네다!! 그리하여 둘 사이의 사랑의 결실을 보고~ 행복하게 잘 사는 이야기에요. 개인적으로 용님이 인간 버젼 일때보다 용님 일때 마우리를 보며 좋아하는 바보스런 용님의 모습들이 참 귀여웠습니다. 

다음 이야기는 뱀 정령과 고등학생 남자아이. 그리고 세번째 이야기는 노래하는 새(어린 소년으로 변신하는)와 사냥꾼 아저씨. 네번째는 말 정령님과 유목민족 총각. 뭐 그래요. ^^

반응형
BLOG main image
나는 푸른 하늘을 기억하고 있다

by dung

공지사항

카테고리

분류 전체보기 (1407)
우리집 곰두리들 (149)
만날만날 (52)
토동토동 (370)
리뷰 (514)
나의 시간 (145)
알아차림과 수용 (0)
S - 심리치료 (145)
S - 일러스트와 디자인 (24)
w - 모에모에 설정 (0)
W - 나의 끄적끄적 (0)

달력

«   2024/04   »
1 2 3 4 5 6
7 8 9 10 11 12 13
14 15 16 17 18 19 20
21 22 23 24 25 26 27
28 29 30

최근에 올라온 글

최근에 달린 댓글

최근에 받은 트랙백

04-27 12:02
tistory!get rss Tistory Tistory 가입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