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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아빠와 걷자>, 유이 신, 서울
어릴적에 천재로 불리었던 하루나의 현재의 직업은 별볼일 없는 사립탐정. 주로 받는 업무들은 개를 찾아준다던가 뭐 그런 일들입니다. 그런 그에게 작은 아버지가 의뢰를 합니다. 작은 아버지네 회사에서 만들고 있는 간호 로봇 A-3와 함께 있으면서 결함이 있는지 없는지를 알려달라고 합니다. 그는 다른 일로 바쁘다고 말하지만, A-3의 귀여운 미소에 하루나는 단번에 반해버립니다. 이 이야기는 단권으로 자기가 아버지로 부터 버림받았다고 생각하는 하루나와 A-3가 함께 서로 상처를 보듬어주면서 성장하는 이야기입니다.
그림도 귀엽고 A-3도 귀엽고 하루나도 귀여워서 즐거워하면서 봤습니다. 게다가 몹시도 취향이라서, 다른 단행본이 있으면 찾아봐야겠다고 생각했는데요. 안타깝게도 국내에 소개된 단행본은 이 책이 땡이더군요. 한국판은 2006년에 출판되었고 일본쪽에서는 2003년이네요. 일맹인지라 알라딘쪽으로 보니까 다른 단행본이 2권 더 있네요 2004년에 하나 2006년에 하나 두권이 더 있었습니다. 여튼 북오프는 보물 창고입니다. -_=;; 간간히 레어 아이템을 발견해서 정말 행복해집니다. 비유를 하자면 보물을 찾은 기분에 가까운것 같아요. ^ㅂ^ 그림 취향에 내용 취향에 전개 취향은 만나기 힘들거든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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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소소한 휴일>1~5(완), 나가하라 마리코, 대원
호노카는 잡지 기사를 쓰면서 순정 소설가로 대뷔를 준비중인 소설가입니다. 그녀의 특기는 망상. 그래서 그녀가 가는 곳 어디에나 그녀가 쓰는 소설의 주인공들이 등장합니다. <소소할 휴일>의 감상 포인트는 그녀가 하는 망상의 주인공들과 그녀와의 대화가 되겠습니다. 때로는 지금 읽는 책의 저자가 나와서 어드바이스를 해서 현실에 있는 사람들이 앞에 있는데도 망상속의 캐릭터와도 대화하는 뭐 그런 느낌이에요. 비유를 하자면 천사와 악마가 나와서 옆에서 뭐라고 묘사하는 식의 그런 패턴의 전개가 많습니다. 뭐 그런식으로 재미가 이어집니다. 연애 라인쪽도 소소하게 짝사랑을 찬찬히 진행시켜 나가다가 마지막권에서는 결혼합니다. 그 상대자는 담당기자인 야마모토씨. 독설 캐릭터인데 은근 소심한데다가 귀여워서... 보는 내내 웃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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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토마의 심장>, 하기오 모토, 서울
<11인이 있다>를 봤다고 친구에게 말해줬더니 서울에서 나온 애장판을 내밀더군요. 내용에 대해서 요약하자면, 한사람의 자살이 주변인에게 미치는 영향이 얼마나 지대한지에 대해서 보여주는 책 이었습니다. 읽으면서 주인공인 유리가 당한 폭력을 보면서 작가의 다른 작품인 <잔~신>이 생각나더군요. 전 어떤식이던 폭력을 쾌감으로 극대화하거나 한쪽이 쾌감을 느끼거나 그런쪽으로 포장하는 걸 보면 역겨워하는걸 알았습니다. 그냥 저절로 연상이 되더라구요. 뭐 그게 정상이라고 생각하지만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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