나는 푸른 하늘을 기억하고 있다

*
<철창폐원>3, 카즈미, 대원
드디어 3권이네요. 이번권에는 구판(세주문화사) 단행본으로 봤던 5권 뒤에 부분을 많이 보게되리라고 기대했는데요. 카라 에피소드 단편을 빼고는 전부 구판 단행본에서 본 내용이었어요. ㅠ_ㅠ 제가 모르는 내용은 4권에서 전부 전개될려나봐요. 아쉽네요. 그래도 완결편인 4권도 곧 나오리라고 기대해봅니다. 그나저나 1-5권의 뒤에 있던 단편들이 몰아서 있으니까 여러가지로 신선한 느낌이었어요. 이사멜은 광기로부터 해방될수 있으련지. 4권이 몹시 기다려집니다. 


*
<어제 뭐 먹었어?>4, 요시나가 후미, 삼양
4권을 보고나서야 시로씨의 요리에 자주 등장해서 궁금해하던 '소송채'를 찾아봤습니다. 국내에는 드시는 분이 거의 없나봐요. 블로그 포스팅도 거의 없고 가루로 이유식에 넣어서 아기에게 먹이거나 새싹을 키워서 새에게 먹이는 포스팅을 찾았습니다. ^^;; 하하하하. 4권에서 가장 먹고 싶은 음식은 나폴리탄이었어요. 전 케찹만 넣어서 먹는건 줄 알았는데 아니더라구요. 뭐 사람마다 레시피가 조금씩 다르긴 하지만, <맨하탄 러브스토리>에서는 항상 케찹만 넣기에.ㅋㅋ 그렇게 만드는 줄 알았어요. 그리고 하나더 말하라면 카라멜 사과 조림. 이건 내일 만들어볼 예정입니다. >_<  배고픈 시간에 보면서 어려모로 괴로웠어요. 이 단행본에 대한 아쉬운 점이라면 단행본 페이지수가 많은 편이 아니니까 부록으로 본편에 나온 요리들을 만들기 쉽게 재료의 정량들을 알려주면 좋았을텐데 하는 아쉬움이 항상 남습니다. 제가 편집자라면 그럴텐데-. 그냥 만화책으로 끝나기에는 안타까워요. 

*
<언덕길의 아폴론>2, 코다마 유키, 애니북스
아 사랑은 언제나 엇갈림의 연속이죠. 내가 좋아하는 그이는 다른 사람을 좋아하고, 그이가 좋아하는 그는 또 다른 사람을 좋아하고... 그리고 그가 좋아하는 그 사람은 또 다른 사람을 좋아하는... 하하하하; 센타로가 그녀에게 반해서 부끄러워 하는 모습이나 리츠코가 우는걸 보고 속상해 하는 카오루를 보면서 "아 청춘이네-"라고 생각했습니다. 늙었나봐요. ㅎㅎㅎ 짝사랑은 괴롭지만, 그래도 그 나이때 누릴수 있는 가장 큰 행복중의 하나가 아닐까 싶네요. 저의 경험상 '고백'은 꼭 하는게 좋다는 것. 그래야 세월이 오래 지나도 미련이 없어요. -ㅅ-;;; 

*
<다음 이야기는 내일 또>2, 콘노 키타, 대원
모님께서 고모님의 활약을 볼 수 있다고 살짝 알려주셨는데요. 그야말로 고모님의 대활약이었습니다. 그녀의 언어록은!! 푸하하하하. 이런 폭탄성 발언을 하는 사람들을 구경하는 재미가 있지요. 단 구경하는 사람에 한해서요. 당사자면;;;  하하하하... 그것도 단서조항으로 완전 제삼자인 경우에만요. 그리고 그걸 보고 부끄러워서 괴로워하지 않는 타입이라면요. ^^;;  
한참 자라는 민감한 사춘기(가 아직일지도 모르지만...)의 소년에게 고추에 털이 나서 여동생과 목욕을 피하는거냐고 같은반 여자아이의 앞에서 폭로하는 고모님은 그야말로 대악마이셨어요. ㄱ-;


+
뭐..그냥 가볍게라도 읽은 책들은 그냥 포스팅을 하도록 힘내볼려구요. 오랜만의 포스팅이라서 그런지... 굉장히 낯설은 느낌도 들면서 신나네요. 요근래는 뭐가 그래서 포스팅이 뜸했나 생각중입니다. 그냥 빈둥빈둥의 나날이었는데 말이에요. 포스팅하면서 신나게 노는 취미가 좀 ... 강도가 내려간것 같아요. 






반응형
BLOG main image
나는 푸른 하늘을 기억하고 있다

by dung

공지사항

카테고리

분류 전체보기 (1407)
우리집 곰두리들 (149)
만날만날 (52)
토동토동 (370)
리뷰 (514)
나의 시간 (145)
알아차림과 수용 (0)
S - 심리치료 (145)
S - 일러스트와 디자인 (24)
w - 모에모에 설정 (0)
W - 나의 끄적끄적 (0)

달력

«   2024/04   »
1 2 3 4 5 6
7 8 9 10 11 12 13
14 15 16 17 18 19 20
21 22 23 24 25 26 27
28 29 30

최근에 올라온 글

최근에 달린 댓글

최근에 받은 트랙백

04-29 06:07
tistory!get rss Tistory Tistory 가입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