나는 푸른 하늘을 기억하고 있다

*

<빨강머리 백설공주>5, 아키즈키 소라타, 서울문화사
 
본격 3각 구도로 가는 건가요? 자뻑 찌질 왕자님이 부활하여 그녀를 왕궁으로 초대하는 기엄을!!!  근데 이 왕자 은근 귀엽네요. 바보고 찌질해서 귀여웠어요. 그리고 나름 노력하는 게... 눙물나요. 눙물이 줄줄. 눈물이 아니구요. ㅎㅎㅎ 전 솔직히 왕자님과 이어지는 것 보다는 오비군과의 소소한 느낌도 좋아서... 왕자님과 해피엔딩이 된다고 하여도 그건 정말 먼 훗날 이야기면 좋겠어요. 어쩐지 그렇게 되면 오비군이 떠날것 같거든요. 그것과 별개로 이번권에서 빨간머리 아가씨의 희소성에 대해서 다시 한번 느낄 수 있었습니다. 이 세계에서는 빨간 머리가 그런 의미였군요. 그것에 대해서는 크게 생각해본적이 없었는데... 거 참... 뭐 그런거지만요. 아가씨 그래도 씩씩하게 잘지내니까 전 그런 당신을 힘내서 응원해봅니다!!  
중요한 부분에서 5권이 끝나서 그 후 이야기가 너무 궁금한데... 다음 단행본은 내년이나 나오겠지요? 금년 하반기라도 나오면 참 좋겠습니다. ㅠ_ㅠ 


*

<오전3시의 위험지대>1, 요코 네무, 대원씨아이
 
제목이 미묘하게 바뀌었어요. ㅎㅎㅎ 그리고 주인공도 바뀌었더군요. 우리의 버섯머리 아가씨는 이제 주인공이 아니었어요. 새로운 주인공에게 시련을 주는 한 사람이 되어서... 그나저나 타마코양의 취업면접 관련 트라우마는 정말 쥐구멍이 들어갈 만한 사건이었어요. ㅠ_ㅠ 눈물이 절로 나옵니다. 개인적으로 이전 시리즈에서는 팬티맨인 타키아저씨와 러브라인을 밀었는데 전혀 성사될 조짐도 없었고 끝도 그러해서 좌절했는데요. 이번에도 또 그렇게 될것 같아요. ㅠ_ㅠ 



*

<장국의 알타이르>3, 카노 코노코, 학산 
 
점점 스케일이 커지는 것 같아서 놀라워 하고 있습니다. 그와 함께 재미도... 여러모로 다음권이 너무 기다려집니다. ^^  






*

<HER>, 야마시타 토모코, 삼양
 
기대작 이었는데데데데데데... 뚜껑을 열어보니 역시나 대실망 이었습니다. 네 실은 저는 이분의 순정 작품들은 보는 족족 실망했었거든요. 차라리 본진(?)쪽인 BL이 더 ... 그나저나 책 표지는 참 이쁘게 나왔더군요. 하지만 본문 종이는 ㅠㅠ 엉엉. 단편들인데 단편 주인공들이 서로서로 연관된 아가씨들이 주인공 이었어요. 처음 단편 주인공이 다음 단편의 주인공의 단골 손님이라던가... 그 다음은 직장 동료라던가... 전 이런 전개는 좋아하지만, 이야기 자체도 집중하기 어려웠고 보면서 좀 짜증이 많이 났던것 같아요. 깊이 생각해본건 아니지만, 그녀들이 하는 생각이 크게 공감이 되는 편이 아니었던 것이 가장 크게 작용한게 아닐까 싶습니다. 과거와 이어지는 현재의 행동의 네러티브가 개연성이 크게 느껴지지 못했어요. 
그녀중 하나가 한말을 다른 아가씨들이 멋있다고 말하는 말도... 전혀... -_-;; 하나도 멋진 구석이 없는데... 저말이 어찌하여... 번역의 문제인지 아니면 이 사람이 이런 감성인지... 이 전 단편집(노출남 이야기)에서도 재미보다는 불편한 느낌을 크게 받았는데요. 이번 책도 뭐 크게 차이는 없었던것 같아요. 물론 부분부분 공감하는 부분도 있었지만, 이야기 전개라던가 뭐 그런것과 맞물려서 불편해진 케이스도 있고... 그녀들의 이야기에 공감이 간다면 다른 분들은 어떤 부분이 공감이 되는지 궁금해졌습니다. 전 이해하지 못하는 감성이니까요. 누군가 공감한 부분에 대해서 저에게 좀 설명좀...;; 




+
그나저나 오늘 알라딘 접속이 아에... -.- 뭔일인지.  그덕분으로 사진은 생략. 
<나츠메 우인장> 주문 하려고 했더니... 11권!!!!  수요일날 서울 가서 사야겠다. 쳇 
반응형
BLOG main image
나는 푸른 하늘을 기억하고 있다

by dung

공지사항

카테고리

분류 전체보기 (1407)
우리집 곰두리들 (149)
만날만날 (52)
토동토동 (370)
리뷰 (514)
나의 시간 (145)
알아차림과 수용 (0)
S - 심리치료 (145)
S - 일러스트와 디자인 (24)
w - 모에모에 설정 (0)
W - 나의 끄적끄적 (0)

달력

«   2024/04   »
1 2 3 4 5 6
7 8 9 10 11 12 13
14 15 16 17 18 19 20
21 22 23 24 25 26 27
28 29 30

최근에 올라온 글

최근에 달린 댓글

최근에 받은 트랙백

04-27 12:02
tistory!get rss Tistory Tistory 가입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