나는 푸른 하늘을 기억하고 있다

+

<바라카몬>

정말 신나게 읽었던것 같아요. 유쾌하고 신나고 행복해지는 만화에요. 그래서 심심하면 꺼내서 읽고 있습니다. 


<종교법인 주니어> 

안타까워 하면서 읽었습니다. 주인공에게는 안타까운 사건들 이지만, 어짜피 구경하는 저의 입장에서는 그냥 웃기기만 하더군요. ^^:;


<라이어X라이어> 

전작을 읽으면서 이런 설정으로 갈것 같다는 예감은 하긴 했는데요. 아 정말 쫄깃하게(?) 긴장감을 주고 있어서 재미있게 읽고 있습니다. 어짜피 구경하는 입장이니까 그런거죠. 뭐. 서브 남주가 불쌍할뿐..... ㅠㅠ 


<귀수의 정원> 

재미있게 읽고 있습니다. 판형도 크고~ 그래서 그림체 감상하기에 참 좋더군요. 에스디도 사람만 있는게 아니라서 보는 즐거움이 곱절 이었던것 같아요. 특이 용!! 정말 귀엽더라구요. 


<학원베이비시터즈> 

새로 만난 보석같은 육아(?) 만화에요. 그림도 취향이고 이야기도 아이들도 귀여워서 굉장히 좋아하고 있습니다. 


그외에 더하자면 저에게 게슈탈트 붕괘를 불러온..... 

<이누*보쿠SS>정도. 읽으면서 내내 괴로웠어요. 전작의 훈훈한(?) 전개를 생각하고 열었다가 2권 후반인가 3권에서 .............................................OTL




+

<아동의 정신분석>

2011년에 읽기 시작헤서 해를 넘겨서 독서를 완료한 책이었어요. 읽는내내 게슈탈트가 정말로(?) 붕괘하는 경험을 했습니다. 여러모로 소화하기 힘들더군요.ㅠ_ㅠ 전 프로이드의 이론을 일부분을 제외하고는 지지한다고 생각했는데요. 그걸 접게 되더군요. 물론... 원 이론과는 조금 많이(?) 거리가 있는 대상관계심리쪽 저자지만요. 아동의 모든 놀이행동을 성적으로 해석하는 텍스트를 견디기가 어려웠습니다. 


<쉽게 쓴 자기심리학>

자기심리학에 대해서 정말 친절하게 설명한 책. 최영민 교수님 사랑해요. :)


<콰이어트>

내향형이라고 정의되는 사람들의 입장에서, 그리고 그 사람들을 위한, 그 사람들을 이해하기 위한(외향형 사람들이) 책 이었습니다. 사례와 저자 경험담이 많아서 굉장히 즐겁게 읽었습니다. 


<서승의 동아시아 평화기행>

동아시아 역사-타이완-에 대해서 아는게 정말 없다는 걸 느끼게 된 책 이었습니다. 그리고 그 시절 감옥에서 고통스러운 시간을 보냈던 분들을 제가 어떤식으로 소비(?)했는지 여실히 알게되어서 여러모로 반성하게 되었습니다. 그분들도 PTSD 환자라는 생각은 하지 못했었어요. 만화를 보면서 주인공이 PTSD라는 생각은 했는데 말이죠.... ;;; 


<마음챙김 먹기>

건포도 한알을 30분간 먹을 수 있는 기법을 소개한 책...이라고 해야할지. ㅎㅎ  좀 너무하다(?) 싶은 부분도 있었지만, 전반적으로 먹으면서도 언제나 깨어있어서 그 순간 먹는 것에 충실하며 관련된 모든것을 느껴야 한다는 것에 대해서 생각하게 되었어요. 


<난민과 국민사이> 

제가 너무 사랑하는 저자 서경식 선생님의 책. 해방이후 재일조선인의 역사를 담은 책이에요. 일본에서 2권짜리 책을 1권으로 추렸다던데... 그 두권 원래 책을 읽어보고 싶어졌습니다. 최근에 일본 정치인 관련해서 부락민 차별이다 뭐다 기사가 된적이 있었는데... 저는 '부락민'에 대한 이야기는 이 책에서 처음 읽었던 걸로 기억합니다. 몰랐던 사실을 너무 많이 알게되어서 좀 많이 놀랐습니다. 









일단 생각나는 건 이정도네요. 

금년에는 책을 참 적게 읽은것 같아요. 여러가지 사정이 있긴 했지만... 책장에 쌓여있는 저의 신간을 보며 반성중입니다. -_-;;;;

반응형
BLOG main image
나는 푸른 하늘을 기억하고 있다

by dung

공지사항

카테고리

분류 전체보기 (1407)
우리집 곰두리들 (149)
만날만날 (52)
토동토동 (370)
리뷰 (514)
나의 시간 (145)
알아차림과 수용 (0)
S - 심리치료 (145)
S - 일러스트와 디자인 (24)
w - 모에모에 설정 (0)
W - 나의 끄적끄적 (0)

달력

«   2024/05   »
1 2 3 4
5 6 7 8 9 10 11
12 13 14 15 16 17 18
19 20 21 22 23 24 25
26 27 28 29 30 31

최근에 올라온 글

최근에 달린 댓글

최근에 받은 트랙백

05-02 06:39
tistory!get rss Tistory Tistory 가입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