나는 푸른 하늘을 기억하고 있다

+

<Danza 단자>
오노 나츠메, 시리얼
시리얼(학산의 고가 단행본 라인)에서 나온 오노 나츠메의 첫 단편집에 대한 소감이라면... 본문 종이가 매우 좋은 종이더군요. 애니북스에서 나온 단행본들의 종이와 비교가 되더군요. 콜록. 종이는 매끄럽고 변색의 위험이 덜한 종이이었습니다. 그리고 본문 칼라페이지가 아주 많더군요. 좋았어요. 고가라인으로 나온다면 그 이유는 있어야 한다고 생각하는 편이라서 뭐 저는 이번 단행본의 가격에 대해서는 만족하는 편 이었습니다. 
그리고 오노 나츠메씨의 다른 단편집도 시리얼에서 나올 예정인가 봅니다. 다음으로 예정되어 있는 단편집은 <COPPERS>. 단자에서 가장 좋았던 단편은 '젤라테리아와 카라바니에리'이었습니다. 멋진 복수 원츄! ㄱ- 후후후. 

+

<엑시트 운즈>
분쟁의 한가운데에서 살아가는 텔아비브 젊은이들의 자화상
루츠 모단, 휴머니스트
휴머니스트에서 처음 나온(소인이 알기로는) 그래픽 노블. 분쟁 지역인 이스라엘에서 살아가고 있는 젊은이들의 이야기 입니다. 전체적인 느낌이라면 이 나라에서 우리(남쪽에 사는 사람들을 지칭)들이 북의 도발에 대해서 대부분 전쟁의 위기로 인지하지 않는 부분과 비슷한 느낌을 많이 받았습니다. 방송에서는 폭탄테러로 인해서 사망하거나 부상당하는 사람들의 뉴스가 끊이지 않는데, 그런 부분에 대해서 매우 무심한 느낌을 받았습니다. 
그들이 사는 공간이 이스라엘이라는 것을 분명히 인지하는 부분은 죽은 사람들에 대해서도 차별을 가하는 이스라엘 정부의 태도에 화를 내는 여주인공 덕분에 알게되었습니다. 죽어서도 팔레스타인 사람들과 이스라엘 사람들은 다른 공간에서 살아가고 있었습니다. 하하하하하. -_- 내 참 어이가 없어서... 
정말 극화에 가까운 그림체에는 그렇게 끌리지 않았지만, 배경과 색에 대한 묘사가 매우 인상적 이었습니다. 비슷한 느낌이라면... 올드독(정우열 선생님)이 떠올랐어요. 색감이요. 그리고 선을 이용해서 구분하는 감각도.
읽으면서 분쟁에 대한 느낌(혹은 감각)에 더 접근하게 될 줄 알았는데 그건 아니었어요. 코비의 아버지 때문인거 같기도하고... 별로 생각해보지 않았어요. 저의 취향이 아니었기 때문인거 같습니다. 뭔가 불편한 감각도 있었고... 그건 아마 제가 반대편에서 그들을 지켜보고 있었기 때문인거 같습니다. 지금의 사태를 만드는데 결정적으로 힘을 쓰는 그 나라 사람들의 젊은이들은 어떠한 생각들을 하고 그런 충격적인 사건과 사고에 대해서 피해자 의식 같은 것이 아니라 근본적인 반성이 있으리라고 기대했을지도 모르겠습니다. 현실이 그럴 턱이 없을텐데 말이에요. 
뭐 별로 교훈적인 것들을 바란건 아니었어요. 그래도 근본적인 부분에 대해서 인지는 언급될 줄 알았지만, 그런 건 없었고 그냥 전쟁 가운데에서 무심하게 살아가다가 우연히 그 부분에 대해서 마주쳐도 무감각한 느낌이 그들이 그들 스스로를 방어하기 위해서 엄청 애를 쓰고 있다는 느낌을 받았을 뿐입니다. 두번째 읽으면 어떨지 모르겠는데 별로 손이 갈 것 같지는 않았어요. <페르세폴리스> 같은 반전(2권에서 유학가서 찌질한(?) 삶을 살며 인종차별을 실감했던 부분)을 기대 했지만, 그런것도 없었거든요. 뭐 그렇다는 이야기. 내돈 내놔라!! 솔직히 좀 많이 낚인 기분을 지울 수는 없네요. 배경으로 저를 위로하려고 해도... 이책은 인터넷 서점도 아니고 도매에서도 산게 아니라 그냥 정가서점에서 낚여서 산거라사요. 우후후후후ㅜ후후ㅜ후후후

+

<빨강머리 백설공주> 1,2
아키즈키 소라타, 서울문화사
표지를 보고 낚였는데 후회하지 않았습니다. 매우 만족. 특히 그림쪽이. 본인의 취향입니다. 이런 느낌의 그림이 저의 감각을 만족시켜주거든요. 이상에 가까운 그림이에요. 콜록;; 내용은 제목을 연상하고 보면 실망 하실지도? 공주의 이야기가 아니거든요. 백설이라는 빨강머리를 한 여자아이가 주인공이지만, 그녀는 공주가 아니고 그냥 보통 평민입니다. 다른점이 있다면 사회의 규범 혹은 룰에 도전하고 그걸 거부하는 사람이라는 것. 
그녀는 머리가 빨간색이라는 이유로 그녀가 사는 나라에서는 희귀한 존재로 여겨집니다. 그녀가 사는 왕국의 왕자는 그런 그녀를 자신의 컬렉션에 넣기를 희망합니다. 그녀는 그것을 거부하고 떠납니다. 산속에서 그녀가 만난 사람은 이웃나라 둘째 왕자인 젠. 여기서 왕자와 달콤한 러브스토리를 기대한다면 거기서도 꽝~~~~입네다.
그녀는 그와 친구가 되고, 그의 왕국으로 가서 살게됩니다. 그리고 그녀는 정식 시험을 보고 왕실 약제사가 됩니다. 그리고 즐거운 나늘이 이어지지만, 2권 중반에 젠의 형인 이자나가 등장합니다. 그는 이 세계에서는 계급을 상징하는 존재로 그려집니다. 고로 캐릭터의 성격도... 으으음. 앞으로 어떻게 그려질지 궁금합니다. 젠과 백설과 러브라인도 좀 더 그려주셨으면 하는 바램도 있구요. 두권 모든 책의 뒷편에 실린 초기 단편들은 그림이 확실히 저의 취향은 아니었습니다. 끙... 



반응형
BLOG main image
나는 푸른 하늘을 기억하고 있다

by dung

공지사항

카테고리

분류 전체보기 (1407)
우리집 곰두리들 (149)
만날만날 (52)
토동토동 (370)
리뷰 (514)
나의 시간 (145)
알아차림과 수용 (0)
S - 심리치료 (145)
S - 일러스트와 디자인 (24)
w - 모에모에 설정 (0)
W - 나의 끄적끄적 (0)

달력

«   2024/04   »
1 2 3 4 5 6
7 8 9 10 11 12 13
14 15 16 17 18 19 20
21 22 23 24 25 26 27
28 29 30

최근에 올라온 글

최근에 달린 댓글

최근에 받은 트랙백

04-27 12:02
tistory!get rss Tistory Tistory 가입하기!